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손병산

문 대통령, 리투아니아 대통령에 "진단키트 수출·방역 경험 공유"

문 대통령, 리투아니아 대통령에 "진단키트 수출·방역 경험 공유"
입력 2020-03-27 19:49 | 수정 2020-03-27 19:54
재생목록
    문 대통령, 리투아니아 대통령에 "진단키트 수출·방역 경험 공유"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기타나스 나우세다' 리투아니아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갖고,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오늘 통화에서 나우세다 대통령은 "보건 당국 및 전문가 협의 채널 개설 등으로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배우기를 희망한다"며 진단키트와 의료물품 구입에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여력이 있는 대로 한국산 진단키트과 의료물품 수출을 도울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답했다고 청와대는 전했습니다.

    또 "한국은 유럽보다 먼저 코로나19 확산을 겪으면서 많은 방역·치료 경험과 임상 자료를 갖고 있어, 적극 공유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어제 G20 특별 화상 정상회의에서 국제무역의 원활한 지속 방안에 대해 큰 틀에서 합의가 있었다"고 소개하면서, 세계 경제 위축 방지를 위한 국제 공조 및 연대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편 "양국 간 인적·경제적 교류가 내년 수교 30주년을 앞두고 코로나 사태로 잠시 제동이 걸린 것 같아 안타깝다"며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는 대로 교류가 다시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나우세다 대통령도 지난해 10월 사적으로 한국을 찾은 추억을 언급하며, 공식 방한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