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윤상현 국회 외통위원장, 日 대사 면담…"독도는 韓 영토"

윤상현 국회 외통위원장, 日 대사 면담…"독도는 韓 영토"
입력 2020-05-20 11:12 | 수정 2020-05-20 11:18
재생목록
    윤상현 국회 외통위원장, 日 대사 면담…"독도는 韓 영토"
    국회 윤상현 외교통상위원장이 오늘 오전 국회에서 도미타 고지 주한일본대사를 면담하고, 최근 일본 정부가 외교청서에 "독도를 일본의 영토"라고 주장한 점에 대해 항의했습니다.

    윤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독도는 국제법적으로나 지리적으로 대한민국 영토"라면서 "국회 차원에서도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라는 강력한 입장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도미타 대사는 "외교청서는 일본 정부의 외교정책을 일본 국민들에게 설명하는 자료"라며 "청서 안에 한국은 일본의 중요한 이웃이라는 점이 서술돼 있다"고 답했습니다.

    앞서 일본 외무성은 외교청서를 통해 "독도가 일본의 영토이며 한국이 불법 점거중"이라는 주장을 되풀이했고, 우리 외교부는 어제 일본대사관 총괄공사를 초치해 유감을 표명하고 철회를 촉구한 바 있습니다.

    한편 윤 위원장은 도미타 대사에게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방역 협력을 강화하자고 제안했고, 한국 기업인들이 일본에 입국할 수 있도록 입국 제한을 풀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도미타 대사는 이와 관련해 "일본 정부가 한국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은 사례가 있다"면서 "일본 정부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