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재영

김태년 "21대 국회, 신속히 민생 챙겨야…'그린뉴딜' 힘있게 추진"

김태년 "21대 국회, 신속히 민생 챙겨야…'그린뉴딜' 힘있게 추진"
입력 2020-05-21 11:04 | 수정 2020-05-21 11:04
재생목록
    김태년 "21대 국회, 신속히 민생 챙겨야…'그린뉴딜' 힘있게 추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20대 국회 본회의가 어제 사실상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며, "21대 국회를 신속히 열어서 민생을 챙기는 데 공백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 정책조정회의에서 "20대 국회는 유종의 미를 거뒀지만, 국회는 단 하루도 쉴 틈이 없다"면서, "어제 KDI는 성장률을 0.2%로 하향 조정했고, 최악의 경우 역성장 가능성도 경고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기업과 일자리,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발빠르게 나서야 한다"면서, "20대 국회가 14일 만에 원 구성을 끝내 역대 최단기록을 세웠지만, 21대는 20대보다 시한을 더 단축해 반드시 법정시한을 준수하겠다"며 조속한 원 구성을 강조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3차 추경안도 21대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라며, "국회를 신속히 열어서 민생을 챙기는 데에 공백이 없어야 한다.

    미래통합당도 오직 국민을 위해 원 구성 법정시한을 지키는 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20대 국회 때 '이게 국회냐' 라는 질타를 '이것이 국회다'라는 찬사로 바꿔야 한다"면서, "상시국회 제도화, 법사위 체계·자구 심사권 폐지, 복수법안소위 확대 등 법안 처리 속도를 내기 위한 제도 개선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일하는국회 추진단'을 만들어 국회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 통합당도 통크게 협조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그린뉴딜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혁신 중의 하나"라면서, "한국판 뉴딜에서도 디지털 뉴딜과 그린뉴딜이 양대 축을 이룬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린뉴딜은 경제와 환경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전략"이라며, "21대 국회에서 힘있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