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지경

통합당 일부 의원 "성추행 의혹 밝히고 '시장'(葬) 취소해야"

통합당 일부 의원 "성추행 의혹 밝히고 '시장'(葬) 취소해야"
입력 2020-07-10 18:33 | 수정 2020-07-10 19:10
재생목록
    통합당 일부 의원 "성추행 의혹 밝히고 '시장'(葬) 취소해야"
    박원순 서울시장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미래통합당 일부 의원들은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습니다.

    한기호 통합당 의원은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사인을 발표하지 않는다는 경찰의 발표를 들으며 기가 막힌다"며 "여비서가 자신의 명예뿐 아니라 인생을 걸고 고발한 것은 눈을 감느냐"며 비판했습니다.

    한 의원은 "얼마나 서울시민에게 수치스럽고 비윤리적인지 고인이 더 잘 알기 때문에 자살을 택하지 않았나"라며 "서울 시장 3선을 한 공인이었기에 고발건에 대해서도 진상을 밝히고 서울시장은 취소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김기현 통합당 의원도 자신의 SNS에 적은 글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타계에 개인적으로 깊은 안타까움과 슬픔을 금할 수 없다"면서도 '서울특별시장으로 장례를 치러야 할 사안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공무수행으로 인한 사고도 아니고 더 이상 이런 극단적인 선택이 면죄부처럼 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고인의 안타까운 죽음과 별개로 성추행으로 고통받는 피해자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조해진 통합당 의원도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안희정 전 충남지사나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경우처럼 현역 광역단체장들이 이런 일로 인해서 중간에 그만두는 상황이 벌어져서 시민들이 굉장히 실망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평생을 공직자로, 지도자로 살았고, 현재도 광역단체장으로 있던 분들이 왜 그런 부분에서 관리가 스스로 안 됐을까 하는 부분이 이해가 안 됐다"며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전체적으로 진단과 반성, 그리고 대책이 나와야 하지 않겠느냐"고 지적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