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재영

김태흠 "싸우러 나왔나" 추미애 "망신주는 질문 말라"

김태흠 "싸우러 나왔나" 추미애 "망신주는 질문 말라"
입력 2020-07-22 17:24 | 수정 2020-07-22 17:25
재생목록
    김태흠 "싸우러 나왔나" 추미애 "망신주는 질문 말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미래통합당 김태흠 의원과 고성까지 주고받는 설전을 벌였습니다.

    김태흠 의원은 오늘 추 장관에 대한 질의에서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건에 대해 "주무 장관이 왜 침묵하냐"며,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김 의원이 "며칠 전 기사를 보니 장관님 아들 문제, 신상 문제는 더는 건드리지 말라고 세게 말했다"고 언급하자, 추 장관은 "이 사건과 아들을 연결시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질의에는 금도가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법무부 장관 입장 가안문이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에게 유출됐다는 논란이 벌어지면서 언성이 높아지자, 김 의원은 "국회에 싸우러 나왔냐"고 지적했고, 추 장관은 "모욕적 단어나 망신 주기를 위한 질문은 삼가라"고 답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추 장관이 김 의원의 말을 끊기도 하면서 김 의원은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주의를 주라"고 요구했고, 통합당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가 의장석까지 직접 가서 항의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박 의장은 "국민을 대표해서 하는 질문이니 정중하게 해달라"며 양측에 주의를 줬습니다.

    추 장관은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검사장과 채널A 기자와의 녹취록을 본 소감을 묻자 "고위 간부인 검사장으로부터 '일개 장관'이라는 막말을 듣는 것에 대해 자괴감을 느꼈다"고 발언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