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재영

윤희숙이 쏘아올린 '임차인' 공방…'TV토론회, 1의원 1주택 운동' 등 일파만파

윤희숙이 쏘아올린 '임차인' 공방…'TV토론회, 1의원 1주택 운동' 등 일파만파
입력 2020-08-02 19:50 | 수정 2020-08-02 22:03
재생목록
    윤희숙이 쏘아올린 '임차인' 공방…'TV토론회, 1의원 1주택 운동' 등 일파만파

    미래통합당 윤희숙 의원 [자료사진]

    윤희숙 의원이 쏘아올린 '임차인' 논란이 여야 공방으로 이어지며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소속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오늘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여야 의원간의 'TV토론회'를 제안했습니다.

    원 지사는 '전세가 월세로 전환되는 것은 나쁜 현상이 아니'라고 말한 더불어민주당 윤준병 의원과 '임대차 3법으로 전세 소멸'을 전망한 같은당 윤희숙 의원의 tv토론으로 "국민의 판단"을 받아보자고 말했습니다.

    앞서 윤 의원은 임대차 3법이 통과되던 국회 본회의장에서 표결직전 의견 발언을 통해 '자신은 임차인'이라며 '관련법이 통과되면 전세는 없어지고 월세만 남을 것'이라는 취지로 법안을 비판했습니다.

    이에 민주당 의원들이 잇따라 각자의 SNS를 통해 윤 의원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윤 의원이 현재 주택을 소유하면서 전세살이를 하고 있어 '오리지널 임차인'은 아니라며 '자격 논란'을 일으켰고, 같은당 김남국 의원도 '임차인 걱정하는 척 하면서 임대인 챙기자는 주장'이라며 윤 의원을 비판했습니다.

    이에 통합당 의원들도 SNS를 통한 윤 의원 지원에 나섰습니다.

    통합당 장제원 의원은 '정치권에서 논리가 부족할 떄 가장 쉽게 쓰는 공격이 '메신저 자격 논란으로 메시지에 물타기'라며 윤 의원의 '자격논란'을 거론한 민주당 의원들을 지적했습니다.

    같은 당 황규환 부대변인은 '민주당이 임대인 대 임차인 편가르기에서 다시 임차인끼리 편을 가르고 있다'고 논평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이와 관련해 "비판은 합리적이고, 국민의 상당수가 가진 심정을 정서적으로 대변했다"며 호평하면서도 색깔논란으로 부동산 문제를 양분하는 시각에 대해서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한편, 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윤 의원이 당초 가지고 있던 2주택 가운데 세종시 주택을 처분한 것과 관련해 "신선한 충격"이라며 "여야 할 것 없이 '국회의원 1주택 실천 운동'을 여야 원내대표에게 제안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