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명아

윤미향 "결백 증명할 것…당원권 정지" 국민의힘 "사필귀정"

윤미향 "결백 증명할 것…당원권 정지" 국민의힘 "사필귀정"
입력 2020-09-14 17:59 | 수정 2020-09-14 21:16
재생목록
    윤미향 "결백 증명할 것…당원권 정지" 국민의힘 "사필귀정"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은 오늘(14일) 정의기억연대 활동과 관련해 업무상 배임과 사기 등 6개 혐의로 기소된 데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재판에서 저의 결백을 증명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의원은 보조금 부정수령 문제에 대해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요건을 갖추어 보조금을 수령하고 집행했다"며 "개인 명의 계좌로 모금된 금원도 사적으로 유용한 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기부금품모집법 위반에 대해서는 "김복동 할머니 장례비 등까지 위법행위로 치부하고 있다"고 지적했고, 검찰이 사기에 준한다고 판단한 '여성 인권상' 상금 기부도 "할머니들의 자발적인 기부였다"며 "검찰이 할머니들의 주체성을 무시하고 욕보이고 있다"고 반발했습니다.

    윤 의원은 특히 사적 사용으로 이슈가 됐던 안성힐링센터 매입 과정과 관련해서도 "센터를 미신고숙박업소로 바라본 검찰의 시각에 참담함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윤 의원은 "저 개인의 기소로 인해 더이상 당에 부담을 줘서는 안 된다는 생각" 이라며, "검찰이 덧씌운 혐의가 소명될 때까지 모든 당직에서 사퇴하고 일체의 당원권을 행사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김은혜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정권의 허물을 덮고자 하는 문재인 정부의 농단에도 알일이 나열할 수 없는 윤미향 의원의 중대범죄 의혹을 무마할 수는 없었다"며 "사필귀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민의당 안혜진 대변인도 "때늦은 감이 있으나 윤미향 씨의 기소 결정에 환영한다"며 "위안부 할머니 등을 쳐서 자신의 배를 채운 파렴치범을 향해 검찰이 올바른 정의를 실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