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준범

박홍근 "통신비 대신 합당한 대안사업 제시하면 논의 가능"

박홍근 "통신비 대신 합당한 대안사업 제시하면 논의 가능"
입력 2020-09-15 10:10 | 수정 2020-09-15 10:11
재생목록
    박홍근 "통신비 대신 합당한 대안사업 제시하면 논의 가능"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은 4차 추경안과 관련한 이견과 관련해 "합당한 대안이 제시되고 여야합의가 되면 수정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회 예결위 민주당 간사인 박 의원은 오늘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통신비 2만원 지급'에 대한 야당의 비판에 대해 이같이 밝히고, "현실적으로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면서 이런 부분을 부각시키는 것은 다른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고 볼 수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비대면 원격수업이나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데이터 사용량도 폭증하는 건 확인되고 있는데, 그걸 부인할 수는 없다"며 "이것보다 더 피해가 크고 더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을 제시한다면 검토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야당에서 요구하는 전국민 독감 백신 무료 접종 주장은 "생산량의 문제가 있어, 현실적으로 미리 검토하지 못한 주장에 불과하다"고 일축했습니다.

    통신비 지원보다 무료 와이파이망 설치가 더 낫지 않냐는 김경수 경남지사의 주장에 대해서는 "추경 취지에 부합하냐는 논란도 생길 수 있고, 이미 한국판 뉴딜사업에서 공공장소에 4만 개 넘게 설치하려고 추진 중" 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또, 유흥주점과 무도회장 등이 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것과 관련해 "향후 심사 과정에서 국민들도 동의하고 여야가 합의한다면 검토해 볼 수 있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박 의원은 "이번에 총사업이 17개밖에 안 되서 국회가 의지만 있다면 하루이틀이면 심사를 완료할 수 있다"면서 "주말을 넘기지 말고 처리하는 것이 국민들에게 국회가 해야 하는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