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최경재

秋 아들 의혹…김종민 "보좌관 문의 가능성" 전주혜 "부모 민원 기재"

秋 아들 의혹…김종민 "보좌관 문의 가능성" 전주혜 "부모 민원 기재"
입력 2020-09-15 10:26 | 수정 2020-09-15 10:26
재생목록
    秋 아들 의혹…김종민 "보좌관 문의 가능성" 전주혜 "부모 민원 기재"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의 휴가 관련 의혹을 두고 여·야 의원들이 설전을 이어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최고위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추 장관 부부가 아들의 휴가 연장을 국방부 민원실에 문의했다는 지적에 대해 "서씨와 친한 추 장관 보좌관이 문의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당시 당대표였던 추 장관이 단순 민원전화를 한다는 게 상식적으로 납득되지 않고, 국방부 역시 민원 당사자의 신원을 직접 확인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 전주혜 의원은 YTN 라디오 '출발 새아침'에서 "기록에 부모가 민원을 넣었다고 정확히 기재가 돼 있다"며 "어머니가 안 했다고 하면 아버지가 했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는데 추 장관이 선뜻 답을 못한 것이 오히려 납득하기 어렵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서 "추 장관의 어제 대정부질문 답변은 의혹과 문제를 오히려 더 키웠다"며 "여당 의원들의 비호가 국민의 분노를 더 키우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서 씨가 실제로 무릎이 아팠고 휴가 처리에 문제가 없다는 국방부의 발표도 있었지만 계속 무리하게 질문하며 '청탁'이라는 야당의 주장은 모순"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