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윤봉길 손녀 윤주경 "감히 안중근 의사와 비교하나" 비난

윤봉길 손녀 윤주경 "감히 안중근 의사와 비교하나" 비난
입력 2020-09-16 19:30 | 수정 2020-09-16 19:30
재생목록
    윤봉길 손녀 윤주경 "감히 안중근 의사와 비교하나" 비난
    민주당 박성준 원내대변인이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 서모씨를 안중근 의사에 비유한 데 대해, 윤봉길 의사의 손녀인 국민의힘 윤주경 의원이 "너무나 참담하다"고 밝혔습니다.

    윤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서욱 국방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위국헌신 군인본분이라는 말을 들으려면 서씨가 더 낮은 자세로 군 복무를 해 공정하지 않았다는 말을 듣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추가질의에 나선 윤 의원은 떨리는 목소리로 "안중근 의사의 이름이 가볍게 언급되는 것이 너무 마음이 아파서 정말 끝까지 하지 않으려고 했던 질의를 참담한 마음으로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추 장관 아들이 위국헌신 군인본분의 아주 거룩한 일을 했다고 하는데 후보자 생각은 어떤가"라고 물었고 서 후보자는 "그에 대해 의사 표현하기는 곤란한 상황"이라며 즉답을 피했습니다.

    윤 의원은 마이크가 꺼진 뒤에도 손을 떨며 "독립운동 하신 분들이 오늘 이런 모습을 보려고 나라를 위해 헌신했을까 생각했다.

    어떻게 감히 안중근 의사와 비교하느냐"며 "후보자는 저의 절규를 기억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민주당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추 장관 아들에 대해 "위국헌신 군인본분이라는 안중근 의사의 말을 몸소 실천한 것"이라고 했다가 논란이 일자, 논평에서 해당 부분을 삭제하고 유감을 표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