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명아

심상정 "여당, 전국민 통신비 2만 원 강행은 '아집'"

심상정 "여당, 전국민 통신비 2만 원 강행은 '아집'"
입력 2020-09-17 11:45 | 수정 2020-09-17 11:48
재생목록
    심상정 "여당, 전국민 통신비 2만 원 강행은 '아집'"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오늘 더불어민주당의 13세 이상 통신비 2만 원 지급 방침과 관련해, "기어이 밀어붙인다면 아집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심 대표는 오늘 상무위원회의에서 "국민 다수가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국민의힘부터 열린민주당까지 모든 야당이 반대하는 정책"이라며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심 대표는 "심지어 정부여당 내에서도 정세균 총리를 비롯해 이재명·김경수 지사 등이 반대하고 있다"며 "더이상 샛길을 찾지 말고 통신비 지급방침을 철회하라"고 주장했습니다.

    심 대표는 통신비 2만원과 전국민 독감백신 정책을 동시 추진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전부 무상으로 돌리면 필요한 사람이 기회를 잃어 백신 공급이 왜곡될 우려가 있다"며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심 대표는 이스타항공 해고사태와 관련해 "창업주인 이상직 의원을 국정감사 증인으로 신청했다"며 "편법 승계와 차명 재산 등 의혹들에 대해 해명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또 민주당이 새로 출범한 윤리감찰단에 이 의원을 회부한 데 대해 "다행이라 생각한다"면서도 "이스타항공 노동자들의 고용 안정과 경영 정상화를 위한 해법을 제시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