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주호영 "지도부 갈등 없어…상임위원장 7개 받는건 굴욕"

주호영 "지도부 갈등 없어…상임위원장 7개 받는건 굴욕"
입력 2020-10-14 10:07 | 수정 2020-10-14 10:10
재생목록
    주호영 "지도부 갈등 없어…상임위원장 7개 받는건 굴욕"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최근 불거진 지도부 갈등설에 대해 "지극히 건강한 현상이고 갈등은 전혀 없다"고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가족 사이에도 이것이 좋지 않으냐 저 방향이 좋지 않으냐 하는 게 있고, 모든 사람이 다 일사불란하게 한 방향으로 갈 수는 없지 않으냐"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다만 "최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초기에 가졌던 혁신이 조금 낮아지는 게 아니냐는 우려를 표시했다고 들었다"면서 "당 지도부 내 갈등이라고 붙일 만한 상황은 없다"고 전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당내에서 비대위의 리더십에 관해 소통 부족 문제를 제기하는 문제도 없지는 않다"면서, 비대위의 방향엔 문제가 없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상임위원장 재배분 주장'에 대해선 "법사위를 제1야당이 가져야 한다는 당위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채 상임위원회 몇 개를 받아온다는 것은 굴욕"이라고 일축했습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의 중도 사퇴 가능성에 대해서도 "내년 재보궐 선거 때까지 비대위를 하는 것으로 모셨다"며 "그만둔다는 이야기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다"고 부인했습니다.

    라임·옵티머스 사건에 대해선 "권력 실세들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고 권력 실세들이 만난 흔적이 있다"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구성하는 특별수사단에 맡기든지 특검을 해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