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국현

문 대통령 "경제 반등의 골든타임…방역완화 조치가 중요한 기회"

문 대통령 "경제 반등의 골든타임…방역완화 조치가 중요한 기회"
입력 2020-10-19 15:01 | 수정 2020-10-19 15:02
재생목록
    문 대통령 "경제 반등의 골든타임…방역완화 조치가 중요한 기회"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 경제 반등의 골든타임"이라며 "지난주부터 시행한 방역완화 조치가 소비와 경제 활력을 높이는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최근 수출 회복에 더해 내수 회복도 같이 간다면 확실한 경제 반등으로 나아갈 수 있을 거"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를 위해 "소비쿠폰 지급 등 방역 때문에 아껴뒀던 다양한 소비 진작 정책을 곧바로 시행하기 위한 준비에 착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예술·문화, 여행·관광업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경제 반등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재정 집행, 투자 활성화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전세계 코로나 재확산으로 수출이 어려움에 처하지 않도록 비대면 수출 지원 등 지원체계를 든든히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9월 고용동향 통계에서 보듯 8월 코로나 재확산이 고용 상황을 다시 악화시켰다"며 "정부는 '최선의 방역이 경제를 살리는 지름길'이라는 점을 거듭 명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