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명아

이낙연 "고용회복·소비진작 최우선"…홍남기 "전세 안정화 총력"

이낙연 "고용회복·소비진작 최우선"…홍남기 "전세 안정화 총력"
입력 2020-10-21 09:19 | 수정 2020-10-21 09:20
재생목록
    이낙연 "고용회복·소비진작 최우선"…홍남기 "전세 안정화 총력"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오늘(21일) 경제 부처 장관들에게 "4분기는 고용 회복과 소비 진작에 최우선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아침 국회에서 열린 '경제상황 점검회의'에서 "일부 경제지표들이 회복세를 보이지만 고용과 내수 위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경기회복이 탄력을 받도록 재정 집행과 투자 활성화에도 노력해야 한다"며 "필요하면 재정 관련 당정 점검 회의를 열어 관련 현황을 살피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연내 코로나 치료제가 사용된다면 내년에는 재난 회복단계에 진입할 수 있다"며 "재난으로 (빈부) 격차가 더 커지지 않도록 사회적 약자를 배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전세 시장과 관련해 실수요자와 서민 보호를 위한 안정화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가격은 오르고 대상 물량은 줄어드는데 실거래 통계는 전년 동기 대비 늘고 있다"며 당의 지원과 당정 협업을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4분기 국정 핵심과제는 내수, 수출 총력 지원을 통해 방역 속에서 경제 회복에 집중하는 것"이라며 "무역금융 확대, 비대면 수출 지원, 신속한 통관 지원을 통해 수출 회복 모멘텀이 살아나도록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회의에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등이 참석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