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국현

정 총리 "주말까지 코로나 확산 중대기로…내일 수능 철저 대비"

정 총리 "주말까지 코로나 확산 중대기로…내일 수능 철저 대비"
입력 2020-12-02 08:59 | 수정 2020-12-02 08:59
재생목록
    정 총리 "주말까지 코로나 확산 중대기로…내일 수능 철저 대비"
    정세균 국무총리는 "코로나19 전국적 확산세가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며 "이번 주말까지가 확산과 진정을 판가름하는 중대한 기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최근 한 주간, 하루 평균 확진자 수가 470여 명에 이르고 이틀 전부터 자가격리자가 역대 최고치인 7만명을 돌파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번 유행은 일상생활 모든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번져나가고 있는 만큼, 정부 노력뿐 아니라 모든 국민이 스스로 방역의 주체라는 생각으로 협조해 주셔야 한다"고 호소했습니다.

    거리두기 단계 상향과 관련해서는 "두 차례에 걸쳐 단계를 조정했고, 지자체들도 방역강화 조치에 나서고 있어 효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면서도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언제라도 시행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대입 수능시험에 대해선 "그 어느 해보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시험을 준비해 온 수험생 여러분과 학부모님들이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교육부와 교육청, 학교는 수험생이 안전하게 시험을 마칠 수 있도록 꼼꼼하게 현장을 관리하고, 돌발상황에도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