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주호영, 보수단체와 '반문연대' 논의…김문수 "국회서 집회하겠다"

주호영, 보수단체와 '반문연대' 논의…김문수 "국회서 집회하겠다"
입력 2020-12-10 10:00 | 수정 2020-12-10 10:00
재생목록
    주호영, 보수단체와 '반문연대' 논의…김문수 "국회서 집회하겠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오늘 보수 계열 정당과 사회단체 대표들을 만나 '문재인 정부 조기퇴진'을 주장하며 이른바 반문연대 결성을 논의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폭정 종식을 위한 정당·시민단체 대표자 연석회의'에 참석해, "현실인식과 처방에 대해서는 생각이 다를 수 있지만, 문재인 정권이 조기 퇴진하고 폭정을 종식시켜야 한다는 데는 다른 생각을 가진 분이 없는 걸로 안다"라고 말했습니다.

    회의에 함께 참석한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도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폭정에 대한 걱정과 우려하는 마음은 다 같다고 생각한다"고 밝혔고,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필요하면 작년처럼 국회 안에서 집회를 하면 우리가 가겠다"며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모임을 하자"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보수 유튜버인 정규재 펜앤드마이크 전 대표는 "시민단체와 국민의힘의 시국관이 너무 다르다"면서 "정당을 빼고 시민사회단체로만 하자"고 주장해 시각차를 드러냈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국민의힘에서는 주호영 원내대표와 정양석 사무총장, 이재오 상임고문 등이 참석했고, 무소속 홍준표 의원과 윤상현 의원도 참여했습니다.

    또 국민통합연대, 바른사회시민회의, 원자력국민연대,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등 20여개 단체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