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조명아

박소연 전 케어 대표 첫 공판 출석…무죄 주장

박소연 전 케어 대표 첫 공판 출석…무죄 주장
입력 2020-05-21 13:21 | 수정 2020-05-21 13:22
재생목록
    박소연 전 케어 대표 첫 공판 출석…무죄 주장
    구조한 동물들을 타당한 이유 없이 안락사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박소연 전 동물권 단체 '케어' 대표가 오늘(21일) 재판에 처음으로 출석해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11단독부 심리로 열린 속행 공판에서 검찰은 "박 전 대표가 보호소 등이 철거되며 구조한 동물 98마리를 보호 공간 부족 등을 이유로 안락사시켜 동물보호법을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동물보호소를 만들고자 구입한 토지에 농지취득자격증명을 신청해 농지법을 위반하고 도살장 등에 침입해 개를 훔치기도 했다"며 건조물 침입과 업무방해 혐의 등이 적용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박 전 대표 측은 "힘이 없어 보이고 상태가 안 좋은 경우에만 안락사를 진행했으며 수사기관이 특정한 안락사 개체 수는 수의사의 주관적 기억력에 의존한 것"이라며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이어 불법도살장에서 전염병에 걸린 개들을 데리고 나온 건 절도가 아니라고 강조하며 "재판 과정을 국내 동물보호권의 불합리함을 알리는 캠페인처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소연 전 케어 대표는 지난 2015년 11월부터 2018년 9월까지 케어 전 동물관리국장 임 모 씨를 시켜 정상적인 동물 98마리를 안락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