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양소연

1,446번째 수요시위…정의연 "이용수 할머니와 세 가지 공통과제 확인"

1,446번째 수요시위…정의연 "이용수 할머니와 세 가지 공통과제 확인"
입력 2020-07-01 13:46 | 수정 2020-07-01 13:48
재생목록
    1,446번째 수요시위…정의연 "이용수 할머니와 세 가지 공통과제 확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해결을 위한 1,446번째 수요시위가 오늘 서울 수송동 연합뉴스 사옥 앞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오늘 수요시위에서 이나영 정의기억연대 이사장은 "이용수 인권운동가의 첫 기자회견 후 여덟번째 수요시위"라며 "조직 쇄신과 운동 방향에 대한 깊은 고민이 발전적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난달 26일 이용수 인권운동가를 만나 세 가지 공통과제를 서로 확인했다"고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세 가지 공통과제란 "일본군 '위안부' 역사교육관을 세우고 한·일 청년·청소년의 교류를 넓히며 피해자들이 생존해 있는 지역의 단체와 함께 더 가열차게 수요시위를 이어가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이사장은 "이용수 인권운동가와 정의기억연대 사이를 파고들어 오해와 갈등을 조장하는 자들이 있다는 사실은 여전히 남는 우려"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주 수요시위는 극우단체 자유연대가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집회를 하겠다고 경찰에 먼저 신고하면서 28년 만에 처음으로 자리를 옮겨 진행했습니다.

    오늘도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는 자유연대가 집회를 열고 정의기억연대 해체와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