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김정원

WHO "12세이상 아이, 어른처럼 마스크 착용 권고"

WHO "12세이상 아이, 어른처럼 마스크 착용 권고"
입력 2020-08-23 07:25 | 수정 2020-08-23 07:28
재생목록
    WHO "12세이상 아이, 어른처럼 마스크 착용 권고"
    세계보건기구 WHO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2살 이상 아이도 성인과 마찬가지로 마스크를 쓰라고 권고했습니다.

    AFP 통신 등에 따르면 WHO는 유엔아동기금과 공동 연구를 토대로 현지시간 21일, 유소년의 마스크 착용과 관련한 새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WHO는 아동의 발달상의 필요성과 연령대별 감염률 등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 권고 나이를 12살 이상으로 설정했습니다.

    아동이 성인보다 감염률이 떨어진다는 일부 연구 결과가 있으나 10대는 상대적으로 전파력이 크다는 게 그 이유입니다.

    6살에서 11살 사이 어린이도 최소 1m 이상의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없는 환경이거나 고위험지역에 있을 때 등 불가피한 상황에서는 마스크를 쓰도록 권고했습니다.

    다만, 5살 미만은 건강상 마스크를 쓰지 않는 게 낫다는 게 WHO의 판단입니다.

    새 가이드라인은 아울러 나이와 관계없이 발달 또는 신체장애 등이 있는 아이에게는 마스크 착용을 강제하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운동과 같은 신체적 활동을 할 때 역시 호흡이 방해받지 않아야 하는 만큼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지 않되 함께 놀이하는 아이의 수를 제한하고 적절한 안전거리를 유지할 필요성이 있다고 WHO는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