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장성호

폼페이오, 북 ICBM 공개에 "테스트가 중요…2년간 시험 제로"

폼페이오, 북 ICBM 공개에 "테스트가 중요…2년간 시험 제로"
입력 2020-10-15 06:05 | 수정 2020-10-15 06:33
재생목록
    폼페이오, 북 ICBM 공개에 "테스트가 중요…2년간 시험 제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북한이 최근 노동당 창건 75주년 기념 열병식에서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미사일 시험 발사가 중요하다면서 북한이 최근 몇 년간 이를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현지시간 14일 국무부에서 진행된 화상 브리핑에서 '북한이 열병식에서 공개한 신형 ICBM이 얼마나 위협적인지, 여전히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 외교가 위협을 줄였다고 여기는지'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그는 "우리 외교가 전적으로 성공적이었다고 확신한다"면서 "한 국가가 미사일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그것이 실제로 기능하는지 확실히 하려고 하는 가장 중요한 것이 미사일 테스트"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폼페이오 장관은 "중국 공산당이 지난해 북한을 포함한 전 세계 국가들보다 더 많이 미사일 시험을 했다"며 "북한은 ICBM 시험을 하지 않았고, 그것은 그 직전 해에도 유지됐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018년 북미 정상 간 대화 이후 북한이 2년 넘게 ICBM 시험 발사를 중단했다는 점을 근거로 미국의 대북정책이 성공적이었다고 자평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