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이정은

일본 정부 "원전오염수 처분방침 결정 마냥 미룰 수 없어"

일본 정부 "원전오염수 처분방침 결정 마냥 미룰 수 없어"
입력 2020-10-16 16:03 | 수정 2020-10-16 16:03
재생목록
    일본 정부 "원전오염수 처분방침 결정 마냥 미룰 수 없어"
    일본 정부가 빠르면 이달 중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처리 방법을 결정한 거란 언론보도와 관련해 가지야마 히로시 일본 경제산업상은 "적절한 시기에 책임지고 결론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오염수가 날마다 증가하는 것을 고려하면 언제까지나 방침을 결정하지 않고 미룰 수는 없다"며 결졍을 신속하게 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마이니치신문은 오염수 처분 방침을 해양 방류로 정한 일본 정부가 이르면 이달 중 각료회의에서 공식 결정할 예정이라 보도했고, '테레비아사히'는 '오는 27일 관계장관 회의에서 결정할 것'이라 더 구체적으로 보도했습니다.

    경산성 산하 전문가 소위원회는 지난 2월 처분 방안으로 해양방류와 대기방출 2가지를 거론하며, 해양방류가 기술적인 측면에서 더 확실하게 실행할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이후 일본 전국어업협동조합연합회는 오염수 방류가 어업의 장래에 "궤멸적 영향을 줄 수 있다"며 강력히 반대하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제1원전에선 2011년 동일본대지진 당시 일어난 폭발로 원자로 내 핵연료를 식히는 냉각수에 빗물과 지하수가 유입돼, 하루에 170톤씩 오염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기준으로 탱크에 보관된 오염수는 123만톤으로, 2022년 여름에는 탱크 용량이 한계에 이를 것으로 예측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