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풀영상] 트럼프 "승리했다…결과 바뀌지 않을 것"

[풀영상] 트럼프 "승리했다…결과 바뀌지 않을 것"
입력 2020-11-04 16:46 | 수정 2020-11-04 16:56
재생목록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시간에 기자회견을 하는 것은 너무 저도 익숙하지 않습니다.

    여러분 모두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미국인 모두에게 저에게 지지를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많은 수백만 분이 저에게 투표를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그중에서 아주 소수의 사람들이 잘못된 정보를 흘리면서 오도하고 있습니다.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저의 아내와 또 부통령인 펜스 부통령, 또 부통령의 아내분 모두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사실 이 시간에 축하를 하게 될 줄 알았는데 축하 파티도 준비를 했었는데 모두 취소가 되었습니다.

    지금 저희가 사실은 이 시간쯤이면 바깥에 나가서 축하, 마음껏 자축을 하게 될 줄 알았습니다. 굉장한 성공이고 저희의 득표율이 엄청났기 때문에 기록적인 득표율을 보여줬기 때문에 사실 굉장히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플로리다에서도 저희가 큰 표 차로 이겼죠. 예상치 못한 결과였습니다. 그리고 또한 오하이오에서도 승리를 했고 텍사스에서도 승리를 했습니다.

    텍사스에서는 저희가 거의 70만 표 차이로 승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또한 조지아도 승리가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저희가 2.5% 포인트로 승리를 할 것 같습니다. 그 정도의 표 차이는 아마 저들이 따라잡지 못 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1.4%포인트로 저희가 앞섰고 그리고 7만 7000표 차이로 이기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이것을 따라잡지는 못 할 것으로 역시 생각이 됩니다.

    아직 얻을 수 있는 표들이 남아 있다고 저희는 생각을 합니다. 지금 트럼프 지지자들의 표가 남아 있기 때문에 지금 여러 곳에서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애리조나 역시 저희가 이겼다면 좋았겠지만 그렇지만 꼭 필수는 아니었죠. 물론 애리조나에서 저희가 잘했었으면 좋았겠지만 이것이 펜실베이니아에서 엄청나게 승리를 거둠으로써 저희가 많이 극복이 되었습니다.

    생각해보세요. 60만 표. 69만 표 차로 지금 펜실베이니아에서 저희가 앞서고 있습니다. 엄청난 표 차이입니다.

    64%의 개표율을 보이고 있는데 지금 이러한 표 차를 보인다면 앞으로도 이들이 이 표 차를 극복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민주당이 따라잡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시간에서도 저희가 승리를 하고 있습니다.

    승기를 잡았습니다. 미시간에서 엄청난 표 차로 저희가 이기고 있습니다. 30만 표 차이로 이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65% 개표율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도 표 차를 민주당이 따라잡지 못 할 것 같고요. 그다음에 위스콘신에서도 저희가 승리를 잡고 있습니다.

    텍사스의 주지사분과 저희가, 통화를 제가 조금 전에 했습니다. 저한테 축하 전화를 했더군요. 텍사스에서 승리한 것을 축하한다고 저에게 말씀해주셨습니다.

    제가 오히려 되물었죠. 거기서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거야? 어떻게 이렇게 크게 이길 수 있었을까, 오히려 그 주지사님께 되물었습니다.

    텍사스에서 이렇게 크게 승리를 하고 그리고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펜실베이니아, 미시간, 위스콘신주에서 승리를 한다면 이 모든, 제가 승리한 주들을 생각을 하고 또 그 표 차, 얼마나 큰 표 차로 이겼는지 생각을 한다면 그렇다면 승리가 거의 확실시되어 있는데 그런데 갑자기 이상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민주당이 패색이 짙어진 것을 깨닫고 갑자기 제동을 가한 것이죠. 그래서 약간의 차질이 있지만 제가 이것을 충분히 예상을 하고 있었습니다.

    플로리다에서 제가 크게 이겼죠. 텍사스도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크게 저희가 승리를 했고 오하이오주도 저희가 잡았습니다.

    오하이오주, 굉장히 큰 주인데요. 거의 46만 표 차로 저희가 승리를 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에서도 엄청난 표 차로 승리를 했습니다.

    이 주에서 저희가 크게 이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제동이 걸린 거죠. 이는 사기극입니다. 우리나라로 봤을 때 굉장히 창피한 일입니다.

    저희는 승리를 한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앞으로 이제부터 우리나라의 정통성을 지키기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사기극을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법을 적절하게 이용을 해서 대법원의 도움을 얻어 해결을 할 것입니다. 새벽 4시에 갑자기 어디서 나타난 표가 집계에 추가되는 그런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저희는 승리를 했습니다. 이미 결과는 나왔습니다.

    따라서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고요.

    그리고 지지자분들 그리고 우리를 도와준 많은 분, 부통령님,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MBC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