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준석

25세 이상 병역미필자도 5년 복수여권 발급받는다

25세 이상 병역미필자도 5년 복수여권 발급받는다
입력 2021-01-05 09:28 | 수정 2021-01-05 09:28
재생목록
    25세 이상 병역미필자도 5년 복수여권 발급받는다
    앞으로 25세 이상의 병역미필자도 모두 5년 복수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병무청은 병역미필자에 대한 단수여권제도 폐지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여권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공포·시행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부터 여권을 신청하는 25세 이상병역미필자도 병무청장의 국외여행 허가만 받으면 유효기간 5년의 복수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병역을 이행하지 않은 25세 이상 병역의무자가 출국하려면 병무청장의 국외여행 허가를 받고, 허가 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1년 단수여권밖에 만들 수 없어서 한번 외국에 다녀오면 다시 여권을 발급받아야 했습니다.

    또 여행 허가기간이 6개월 이상 1년 미만이면 1년 복수여권, 1년 초과 시 해당 기간까지 복수여권을 각각 발급받았으나 기간과 무관하게 모두 5년 복수여권을 발급받게 됐습니다.

    다만 여권 유효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별도의 국외여행 허가를 받아야 하며, 해외 체류 중인 사람도 허가 기간 만료 15일 전까지 재외공관을 통해 기간 연장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기간 연장 허가 없이 국외에 체류 중인 사람은 여권을 반납해야 하며, 정해진 기간 안에 반납하지 않으면 여권이 무효가 된다고 병무청은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