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오세훈 "'안철수 의식말라' 김종인 발언 적절치 않아"

오세훈 "'안철수 의식말라' 김종인 발언 적절치 않아"
입력 2021-01-11 18:18 | 수정 2021-01-11 18:19
재생목록
    오세훈 "'안철수 의식말라' 김종인 발언 적절치 않아"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조건부로 선언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당대당 통합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안철수 후보를 의식하지 말라'고 한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적절치 않다"고 비판했습니다.

    오 전 시장은 오늘 SNS를 통해 "출마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 단일화의 방법론으로 가장 바람직하다고 판단한 제안을 당과 유력후보에게 전하고 열심히 설명하고 있는데, 사전 조율없이 갑자기 돌아온 답변으로는 적절치 않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더구나 이미 잡힌 회동일정을 앞두고 이런 말씀을 공개적으로 하시는 것은 더욱 적절치 않다"며 김 위원장의 발언을 거듭 비판했습니다.

    앞서 오 전 시장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국민의힘에 입당하지 않을 경우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고, 이번주 안 대표와 만나 야권 후보 단일화 방법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오늘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국민의당과의 당대당 통합은 있을 수 없는 일이고, 거론할 필요도 없다"고 잘라 말했고, 오 전 시장의 조건부 출마 선언에 대해서도 당 지도부에 "뭐 그런 출마 선언이 다 있나. 오 전 시장은 안 대표를 만나 뭘 얻으려고 하는지 어이가 없다"고 비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세훈 전 시장은 SNS 글을 마무리하며 "비대위원장님의 판단도 당과 나라를 위한 생각이겠지만 저의 판단과 제안도 그렇다"며 "저의 제안을 존중해 주실 것을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