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나경원·안철수 신경전…"현 정권 도움 준 사람" vs "상대 배려 필요"

나경원·안철수 신경전…"현 정권 도움 준 사람" vs "상대 배려 필요"
입력 2021-01-13 13:55 | 수정 2021-01-13 13:56
재생목록
    나경원·안철수 신경전…"현 정권 도움 준 사람" vs "상대 배려 필요"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경쟁 상대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향해 "현 정권에 도움을 준 사람이 어떻게 야권을 대표할 수 있느냐"고 비판했습니다.

    나 전 의원은 오늘 서울 이태원에서 출마 선언을 하면서 "쉽게 물러서고 유불리를 따지는 사람에게는 이 중대한 선거를 맡길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나 전 의원은 "영원히 성폭력을 추방시키겠다는 독한 의지와 여성의 마음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섬세함을 갖춘 후보만이 이번 선거에서 승리를 담보할 수 있다"며, "누군가는 숨어서 눈치보고 망설일 때, 누군가는 모호한 입장을 반복할 때, 자신은 높이 투쟁의 깃발을 들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나 전 의원의 거센 비난에 직면한 안철수 대표도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

    안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야권의 대표성은 국민들이 정해주시는 것"이라고 즉각 반박했습니다.

    안 대표는 "상대방과 그 지지자들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며 "어떤 정당 차원에서 생각하기 보다 더 크게 바라보고, 이번 선거에 야권이 어떤 각오로 임할 것인가 하는 생각부터 공유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의 상대는 여권 후보"라며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마련해달라는 야권 지지자들의 요구를 무시하고 거부한다면 지지자들이 등을 돌릴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