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배주환

여당 정보위원, 국정원에 'MB정부 불법사찰 문건' 제출 요구

여당 정보위원, 국정원에 'MB정부 불법사찰 문건' 제출 요구
입력 2021-02-22 19:00 | 수정 2021-02-22 19:01
재생목록
    여당 정보위원, 국정원에 'MB정부 불법사찰 문건' 제출 요구
    국회 정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MB정부 당시 불법사찰 의혹과 관련된 특정 문건들을 제출하라고 국가정보원에 요구했습니다.

    정보위 여당위원들은 오늘 오후 전체회의에서 지난 2009년 12월 16일 작성된 '민정수석실, 정치인 등 주요 인사 신상자료 관리 협조 요청' 보고서와 사찰성 정보를 수집·생산·배포한 조직 관련 사항을 모두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고 민주당 간사인 김병기 의원이 전했습니다.

    김 의원은 "자료 확인 상황을 질문했지만 큰 진척이 없어서 구체적으로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지원 국정원장은 회의에서 "지금보다 강화된 조직을 출범해 진상조사를 하겠다"며 "성과가 나오는대로 보고하겠다"고 밝혔다고 김 의원은 전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국정원이 정치적 중립 의무를 저버리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간사인 하태경 의원은 "국정원이 60년 흑역사를 공명정대하게 청산하는 것이 아니라, 선택적·편파적으로 청산하려고 하고 있다"며 "신종 정치개입 드라이브"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여당은 정보 공개를 세부적으로 요청했는데 그 전에 선행될 것은 60년 흑역사에 대한 정보 공개 총론에 대한 합의가 있어야 하고 특별법을 통해 체계적으로 정보공개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