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배주환

오세훈, 어젯밤 안철수와 만남 공개…"수싸움 휘말리지 말자는 데 공감"

오세훈, 어젯밤 안철수와 만남 공개…"수싸움 휘말리지 말자는 데 공감"
입력 2021-03-08 09:47 | 수정 2021-03-08 09:47
재생목록
    오세훈, 어젯밤 안철수와 만남 공개…"수싸움 휘말리지 말자는 데 공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어젯밤 만난 사실을 공개하며 "단일화 협상에서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오 후보는 오늘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지금 2번이냐 4번이냐 가지고도 말들이 많고 경쟁력 조사냐 적합도 조사냐 말이 많지 않느냐"며 "기싸움이나 수싸움에 우리 두 사람은 휩쓸리지 말자는 데 대충 공감대가 형성이 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단일화 방식을 묻는 질문에는 "문구를 이렇게 하느냐 저렇게 하느냐 뭘 묻느냐 굉장히 복잡하다"며 "큰 물꼬를 터주는 역할은 우리 둘이 해야 되지 않겠나"라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협상팀이 당에서도 참여하고 저희 캠프에서도 참여해서 세 분으로 구성이 이미 됐다"며 "최대한 빨리 협상에 임하자 하는 큰 틀에서 원칙은 당내에서 합의가 이뤄졌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자신이 적합도에서, 안 후보가 경쟁력에서 우위로 나온 최근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둘 다 오차 범위에 있어 수치로는 별 의미가 없는 것 아닌가"라며 "수치에 일희일비하고 연연하면 국민이 열망하는 아름다운 단일화를 이루기 어렵다"고 강조했습니다.

    공동운영정부를 두고서는 "어저께 저희 둘이 헤어지면서 큰 틀에서의 말씀을 나눴다는 것만 확인해드리자는 약속을 했다"며 "자꾸 디테일한 것에 대해서 양쪽에서 말이 나가기 시작하면 그것도 또 갈등 요소가 된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이어 맞상대로서 민주당 박영선 후보에 대한 평가를 묻는 질문에는 "이번 선거가 전 박원순 시장의 성추행이 원인이 됐는데 출마 선언문부터 지금까지 행보를 보면 그 점에 대한 절절한 반성이 없다"며 "이런 분은 다음 시장 자격 없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