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국현

靑, 이번주 정무·사회·시민사회수석 등 교체 유력

靑, 이번주 정무·사회·시민사회수석 등 교체 유력
입력 2021-04-12 15:42 | 수정 2021-04-13 08:30
재생목록
    靑, 이번주 정무·사회·시민사회수석 등 교체 유력

    자료 제공: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차기 정무수석으로 이철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유력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복수의 여권 관계자는 "이 전 의원이 우선적인 고려대상"이라며 "인사검증을 받은 것으로 안다"고 전했습니다.

    최재성 현 정무수석은 재보선 참패 직후 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전 의원은 이른바 '조국 사태'가 절정이던 2019년 10월, "여야가 공수를 교대하며 공방만 반복하는 게 부끄럽다"며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바 있습니다.

    여권에도 쓴소리를 했던 이 전 의원의 정무수석 발탁 카드는 국회와 좀 더 광범위하게 소통하겠다는 의지인 것으로 해석됩니다.

    문 대통령은 또 이번 인사에서 윤창렬 사회수석과 김제남 시민사회수석도 교체하는 방안도 유력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수석 모두 작년 8월 발탁돼 재임기간 비교적 짧다는 점에서, 사실상 문책성 인사로 해석됩니다.

    김외숙 인사수석 역시 교체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어, 이번 청와대 인사에서는 수석비서관 3명 이상이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검찰에 기소된 이진석 국정상황실장도 교체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는데, 시점은 다소 유동적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