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엄지인

문 대통령, 한미정상회담 위해 내일 미국 방문…"백신 협력 방안 논의 중"

문 대통령, 한미정상회담 위해 내일 미국 방문…"백신 협력 방안 논의 중"
입력 2021-05-18 11:12 | 수정 2021-05-18 12:09
재생목록
    문 대통령, 한미정상회담 위해 내일 미국 방문…"백신 협력 방안 논의 중"

    사진 제공: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내일부터 22일까지 미국을 공식 방문합니다.

    한미정상회담은 현지시간으로 21일 오후 백악관에서 진행되며, 회담 직후엔 양국 정상이 공동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공동기자회견에 담길 구체적인 표현은 여전히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며 "백신 협력에 대해서도 다양한 방안이 논의 중"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이번 방미 기간 백신과 관련해 우리 기업과 외국 기업이 투자 등 여러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 "대통령의 참석 여부도 검토하고 있다" 고 덧붙였습니다.

    내일 오후 서울을 출발하는 문 대통령은 20일 오전 미국 알링턴 국립묘지에 헌화하는 것을 시작으로, 오후엔 미 의회를 방문해 하원 지도부와 간담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한미정상회담이 예정된 21일 오전엔 카밀라 해리스 미 부통령도 접견하고 백악관 일정을 마친 뒤엔 워싱턴 한국전쟁 기념공원에 건립되는 한국전 전사자 추모의 벽 착공식에 참석한다고 청와대는 전했습니다.

    방미 마지막날인 22일엔 그레고리 추기경을 면담한 뒤 애틀랜타로 이동해 SK이노베이션 현지 공장을 방문하는 일정도 추진 중이라고 청와대는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