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명아

부동산 투기 의혹 與 의원들 "탈당은 부당…혐의는 소명할 것"

부동산 투기 의혹 與 의원들 "탈당은 부당…혐의는 소명할 것"
입력 2021-06-08 19:30 | 수정 2021-06-08 19:31
재생목록
    부동산 투기 의혹 與 의원들 "탈당은 부당…혐의는 소명할 것"

    [사진 제공:연합뉴스]

    부동산 관련 불법 의혹이 제기돼 탈당 권고 조치를 받은 민주당 의원들이 탈당을 거부하며 직접 소명에 나섰습니다.

    4선 중진인 우상호 의원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2013년 투병 중인 어머니가 갑자기 돌아가셔서 묘지로 쓸 밭을 구입했고, 포천시 안내에 따라 가매장을 한 뒤 정식 묘지 허가를 받았다"며 "굉장히 당혹스럽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제주을이 지역구인 오영훈 의원도 "의혹을 받은 땅은 제주 말로 조상전으로 아버지로부터 증여받은 매매할 수 없는 땅이고 의정 활동이 끝나면 영농 활동도 할 것"이라며 "일방적 조치를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한정 의원도 기자회견을 열고 "자료 제출·소명 요구도 받은 적이 없다"며 "국민적 분노는 이해하지만 없는 사실에 대한 출당 권고 조치는 심각한 인권침해"라며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김회재 의원도 기자회견을 열고 "잔금 일자가 안 맞아 소유권 이전 등기를 먼저 했고 돈을 받기 위해 근저당 설정을 한 것"이라며 "당 지도부에 강력히 항의하고 철회를 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양이원영 의원도 입장문을 통해 "무혐의 처분을 받은 어머니 농지 구입 건을 농지법 위반 의혹이 있다고 주장한다"며 "탈당 권고는 부당하다"고 밝혔습니다.

    김주영·문진석·임종성·윤재갑·김수흥·서영석 의원 등 6명은 당의 입장을 존중해 탈당을 수용한다면서도 제기된 의혹에 대해서는 전면 부인했고, 윤미향 의원은 '출당 조치'에 대한 의견 표명 없이 입장문을 통해 사실관계를 소명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