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신수아

이준석, 천안함 시위현장 찾아 눈물…"모욕에 분노 느껴"

이준석, 천안함 시위현장 찾아 눈물…"모욕에 분노 느껴"
입력 2021-06-09 11:22 | 수정 2021-06-09 11:22
재생목록
    이준석, 천안함 시위현장 찾아 눈물…"모욕에 분노 느껴"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후보가 국방부 앞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는 천안함 생존 장병과 유가족을 만나 "11년이 지난 지금까지 폄훼와 모욕 시도가 있다는 것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오전 시위 현장을 찾아 '천안함 함장이 부하들을 수장시켰다'는 조상호 전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의 발언을 거론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아직도 11년 전 트라우마에 치료비도 자부담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까지 모욕해야 하느냐"면서 "다른 건 몰라도 이건 너무 가혹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조 전 부대변인이 발언을 정정하지 않는 데 대해 뭐라고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의 분노를 느낀다"며 "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적절한 입장 표명을 통해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기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당 대표가 되면 첫 일정으로 희생 장병 묘역이 있는 국립대전현충원을 찾겠다고 재차 강조하면서 "서해를 지키다가 사망한 저와 동년배 희생자들에 대해서도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당권주자인 주호영 후보도 오늘 청와대 앞 1인 시위에서 "조 전 부대변인은 천안함 함장과 피해자를 조롱했다"며 "이런 것들은 국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천안함 폭침에 대해 입장을 분명히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