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최경재

김한정 "사또재판", 김회재 "탈당 권유 철회"…與 후폭풍 계속

김한정 "사또재판", 김회재 "탈당 권유 철회"…與 후폭풍 계속
입력 2021-06-09 11:29 | 수정 2021-06-09 11:31
재생목록
    김한정 "사또재판", 김회재 "탈당 권유 철회"…與 후폭풍 계속

    왼쪽부터 김한정, 김회재 의원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권익위원회 전수조사에서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돼 민주당으로부터 탈당을 권유받은 의원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민주당 김한정 의원은 오늘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공당이 과정과 절차를 생략한 채 정치적 기소를 했다"며 "인권 침해이자 사또 재판" 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부동산 문제는 국회의원 때려잡고 면죄부 받을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며 "대통령 눈과 귀를 가리고 잘못된 정책을 만들고 의기양양했던 정책 책임자들부터 색출해서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사 출신이자 당 법률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회재 의원은 송영길 대표를 항의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명백히 잘못된 사실을 전제로 내린 조치이므로, 탈당 권유를 철회하라고 정식으로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당의 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기에 성실하게 아파트를 매각한 사람으로서 상을 받아야지, 탈당 권유라니 무슨 말인가"라며 "권익위에도 재조사를 요청하고 불응하면 필요한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같은 당 임종성 의원도 기자회견을 열고 "업무상 비밀이용 정보가 아니었다는 걸 광주시가 밝힌 바 있다"며 "진실이 밝혀지는 순간 바로 당으로 복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반발에 대해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해당 의원들의 사정을 이해한다"면서도 "우리 당이 국민적 불신을 얻고 내로남불의 프레임을 벗어나기 위해서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따라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고 수석대변인은 당이 해당 의원들에 대한 소명 절차를 밟지 않은 것에 대해선 "권익위의 처분에 대해 문제제기를 시작하면 어려워진다"고 말했고, 제명 가능성에 대해선 "오늘 내일 사이에 어떤 조치를 진행하지 않고 해당 의원들을 설득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