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신수아

장제원 "감사원 의뢰 철회해야"…정진석 "권익위 검증 받자"

장제원 "감사원 의뢰 철회해야"…정진석 "권익위 검증 받자"
입력 2021-06-10 08:40 | 수정 2021-06-10 08:41
재생목록
    장제원 "감사원 의뢰 철회해야"…정진석 "권익위 검증 받자"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감사원에 부동산 투기 의혹 전수조사를 의뢰하겠다는 판단은 실수"라며 "당 지도부는 감사원 조사 의뢰를 조속히 철회하고 합리적 조치를 취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장 의원은 오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많은 의원들이 아니라고 하는데 당 지도부가 고집을 부리고 있는 것 같아 한마디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장 의원은 "감사원이 국민의힘 산하기관이냐, 아니면 감사원을 정치권이 의뢰하면 법에도 없는 일을 해주는 하청기관으로 생각하는 것이냐"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감사원으로부터 정식으로 퇴짜를 맞는다면 그때는 더 난감해질 것"이라며 "국민권익위에 맡기지 못하겠다는 결정은 옳지만, 경실련이나 참여연대 같은 시민단체나 대한변호사협회에 의뢰해서 전수조사를 받으면 될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당 중진인 정진석 의원은 "국민의힘도 떳떳하고 당당하게 국민권익위의 부동산 검증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고, 조경태 의원도 "감사원 감사가 현행법으로 가능하지 않다면 권익위에라도 의뢰하는게 맞다"고 주장하는 등 감사원에 전수조사를 의뢰한 당 지도부의 결정에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