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명아

김한정 "지역구 땅 매입 아쉽고 후회…불법 없고 탈당 없을 것"

김한정 "지역구 땅 매입 아쉽고 후회…불법 없고 탈당 없을 것"
입력 2021-06-10 11:37 | 수정 2021-06-10 11:39
재생목록
    김한정 "지역구 땅 매입 아쉽고 후회…불법 없고 탈당 없을 것"
    지역구 내 땅을 사는 과정에서 업무상 비밀 이용 의혹 소지가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은 이해충돌 가능성이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 "회피 노력을 기울이지 못했다는 것에 대해 반론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10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옛날 속담에 오얏나무 아래에서는 갓끈도 고쳐 쓰지 말라고 했는데 저도 아쉽고 아내도 후회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다만 김 의원은 "권익위 조사 결과는 불법적 투기 의혹이 있다는 것"이라며 "불법과 탈법이 없고 시세 폭등을 노린 게 아닌데 땅을 왜 샀냐고 돌멩이를 던지는 것은 아닌 것 같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탈당 가능성에 대해 거듭 부인했습니다.

    김 의원은 "군 정비창 이전 공약은 오래된 민원이었지만 진척이 없는 상태이고 광릉내 도시재생사업은 남양주 사업인데 예산 부족으로 계획도 못 세우고 있다"면서 "(아내가 산 땅은) 다른 지역보다 지가 변동이 없는 지역"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문제가 된 땅을 팔 것이냐는 질문에는 "지인들이 가만히 있으라고 조언한다"면서 "땅을 팔아도 (창고를) 지어도 욕을 먹으니 창고 짓는 것도 가을로 미뤘다"고 답했고, 탈당은 하지 않겠다는 뜻을 재차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지난해 7월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에 농지를 구입했는데, 앞서 총선 과정에서 해당 토지 인접 지역에 복합문화 체육공원 조성과 군정비대 이전, 광릉내 도시재생사업 등 개발 공약을 대거 약속한 것으로 확인돼 이해충돌 소지가 제기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