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명아

與 "국민의힘, 권익위 조사 받아라" 역공…탈당 여진도 지속

與 "국민의힘, 권익위 조사 받아라" 역공…탈당 여진도 지속
입력 2021-06-10 14:45 | 수정 2021-06-10 14:46
재생목록
    與 "국민의힘, 권익위 조사 받아라" 역공…탈당 여진도 지속

    [사진 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소속 의원 부동산 투기 전수 조사를 감사원에 의뢰한 국민의힘을 향해 역공의 수위를 연일 높이고 있는 가운데, 탈당을 두고 내부 여진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오늘 CBS 라디오에서 "감사원에서 국회의원 감사가 불가능하다고 답변했다"고 지적하면서 "판사 출신인 김기현 대표와 주호영 전 원내대표가 이러면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의힘은 감사원에 요청한 조사 의뢰서를 국민권익위원회로 보내야 한다"며 "감사원은 접수된 의뢰를 권익위로 이첩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BBS 라디오에서 "도둑이 자수한다면서 경찰서로 안 가고 동사무소 가는 꼴"이라며 "국민의힘이 자꾸 시간을 끌면 오히려 큰 비난을 자초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내에선 자진 탈당 권고 조치를 두고 당사자들의 반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출당 조치를 받은 비례대표 의원 2명 외에 자진 탈당 대상인 지역구 의원 10명 가운데 우상호·김한정·오영훈·김회재 의원은 오늘도 탈당 권유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한정 의원은 YTN 라디오에 나와 "야당 압박용 불쏘시개, 희생양으로 몰렸다"며 "대한민국이 잉카제국인가, 제물 바치고 제사 지내게"라고 비판했습니다.

    김회재 의원도 오늘 기자들과 만나 "결코 탈당할 명분도 이유도 없다"며 "명의신탁이 실제로 드러난다면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영훈 의원도 KBS 라디오에서 "오히려 징계 절차를 밟아주면 소명할 기회가 생겨 좋을 것 같다"면서 "당헌당규 징계사유에 타당하면 당연히 출당이나 제명 조치를 당할 것"이라고 맞섰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