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양윤경

권익위 "더불어민주당 부동산 전수 조사 법과 원칙에 따라 실시"

권익위 "더불어민주당 부동산 전수 조사 법과 원칙에 따라 실시"
입력 2021-06-10 18:40 | 수정 2021-06-10 18:42
재생목록
    권익위 "더불어민주당 부동산 전수 조사 법과 원칙에 따라 실시"
    국민권익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의원 부동산 전수 조사는 법과 원칙에 따라 실시됐다"며 국민의힘 측이 제기하고 있는 불공정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권익위는 자료를 내고 "부동산 특별조사단 부단장은 여당과 야당에서 추천한 비상임위원 각 1명이, 자문은 권익위 파견 현직 부당검사가 맡았고, 그 외에 경찰, 경찰, 국방부 헌병 출신 조사관 등 총 30명이 이번 조사에 참여했다"고 밝힌 뒤 "조사관 전원은 조사 일체에 대한 비밀준수서약서를 제출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조사에 임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민주당 출신 국회의원이었던 전현희 권익위원장은 '공무원 행동강령'과 내년 5월 실시 예정인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라 조사 시작 직전 사적이해관계 신고·직무회피 조치를 했다"며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봐주기 수사' 의혹에 반박했습니다.

    권익위는 지난 4월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과 가족 등 816명의 부동산 거래 내역 전수 조사에 착수해 두 달여 동안 조사를 진행한 뒤, 지난 7일 민주당 의원 12명에게 법 위반 의혹이 있다는 결과 발표와 함께 경찰청 합동특별수사본부에 관련 자료를 이첩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