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정인

권영세 "빠른 시일 내 입당해야"…윤석열 "많은 지지로 승리해야 진정한 정권교체"

권영세 "빠른 시일 내 입당해야"…윤석열 "많은 지지로 승리해야 진정한 정권교체"
입력 2021-07-04 10:49 | 수정 2021-07-04 10:50
재생목록
    권영세 "빠른 시일 내 입당해야"…윤석열 "많은 지지로 승리해야 진정한 정권교체"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영세 대외협력위원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우리의 정치 상황은 제3지대가 없고, 윤 전 총장의 성공을 위해서도 입당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권영세 위원장은 어제 저녁 윤 전 총장과의 회동에 대한 보도자료를 내고, "빠른 시일 내에 국민의힘에 입당해 함께 정권교체를 이뤄내는데 온 힘을 기울여 앞장 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윤 전 총장은 "국민주권을 되찾자면 진정한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염원하는 모든 국민과 정치세력은 당연히 하나로 뭉쳐서 시대적 소명을 완수해야 한다"며, "정권교체를 원하는 최대한 많은 국민이 참여하고 지지해서 승리해야만 진정한 정권교체를 이룰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 “보수니 진보니 하며 서로를 배척하고 적대시하는 정치를 이제는 끝내야 한다"며 "국민은 서로 크게 다르지 않은데 정치인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대립과 갈등, 편가르기를 조장해 온 면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공정과 상식의 눈높이에 정치권이 맞추어가는 시대를 열어야 한다"며, "그 출발점은 이 무도하고 뻔뻔스러운 정권을 국민들이 심판하게 하는 것”고 밝혔습니다.

    권 위원장은 "윤 전 총장이 우리 정치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당에 요청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얘기해달라"고 말했고, 윤 전 총장과 앞으로 입당 문제 등을 포함한 제반 사항에 대해 수시로 소통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