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재경

'군필 원팀' 논란에 '굽은 팔' 사진 공개…與 '흑색선전' 논쟁 과열

'군필 원팀' 논란에 '굽은 팔' 사진 공개…與 '흑색선전' 논쟁 과열
입력 2021-07-18 11:12 | 수정 2021-07-18 13:51
재생목록
    '군필 원팀' 논란에 '굽은 팔' 사진 공개…與 '흑색선전' 논쟁 과열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후보의 '병역 미필'에 대해 인터넷을 중심으로 이 후보를 뺀 이른바 '군필 원팀' 논란까지 벌어지자, 이 후보가 군 면제 사유가 된 '굽은 팔' 사진을 직접 공개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SNS에 소년공 시절 사고로
    비틀어진 왼팔 사진과 함께 '병역면제' 처분을 받은 데 대한 소회를 밝히고 "국민 삶을 바꾸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자칫 국민 눈살 찌푸리게 하는 진흙탕 싸움이 되기 십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그러면서 "그저 정치적 경쟁자에 대한 직설적인 표현을 국민들이 '사이다'라고 호응하지 않는다" 며 "특권층에 대해 할 말 하고 민생을 가로막는 기득권 구조에 대해 직면할 수 있느냐가 '사이다'의 조건"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같은 당 대권주자인 김두관 후보도 앞서 '군필 원팀' 사진에 대해 "비열한 마타도어에 동참하기 싫다" 며 "차라리 저를 사진에서 빼달라"고 비판했습니다.

    정세균 후보도 SNS를 통해 "장애로 입대 못한 한을 껴안아주는 게 민주당 정신" 이라며 "검증이 마타도어가 돼선 안 된다"고 했고, 박용진 후보 역시 "대선후보 경선이라고 해도 선은 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논란이 된 사진은 이낙연과 정세균·김두관과 박용진 후보 4명을 이른바 '군필 원팀'으로 묶어 소개한 것으로, 제작자는 불분명하지만 장애 6등급으로 병역면제 처분을 받은 이재명 후보를 겨냥한 '흑색선전'이란 비판이 제기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