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임명현

이낙연 "SNS 비방 법적조치" 공세…이재명 "그쪽 지지자들 더해" 맞불

이낙연 "SNS 비방 법적조치" 공세…이재명 "그쪽 지지자들 더해" 맞불
입력 2021-07-19 15:50 | 수정 2021-07-19 15:51
재생목록
    이낙연 "SNS 비방 법적조치" 공세…이재명 "그쪽 지지자들 더해" 맞불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는 경기도 유관 기관의 공무원이 SNS상에서 자신에 대한 비방을 주도했다는 의혹에 대해 "선거법 위반 여부는 그것에 따른 법적 과정이 있을 것"이라며 법적 조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오늘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딥페이크 피해 근절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이미 이재명 지사가 해당 공무원에 대해 직위해제 등 조치했다'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것은 인사 문제가 아니고 위법이냐 아니냐의 문제"라며 충분치 않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이 전 대표는 경선 과정에서 네거티브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가짜뉴스나 네거티브는 그것을 제기하는 사람들의 조급증만 드러낸다"며 "그것으로는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재명 경기지사는 "그렇게 따지면 이낙연 후보를 지지하는 분들이 저에게 하는, 극렬하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마타도어 등을 스스로 살펴보는 게 좋겠다"며 역공을 폈습니다.

    이 지사는 오늘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를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제가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한 일인데, 징계하고 직위해제했다면 최선을 다한 것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이 지사는 "저에게 장애인 폄하를 하거나, 없는 사실을 지어내서 음해하고 있는 그 수없이 많은 지지자들의 행동에 대해 이 전 대표 측도 한 번 보셨으면 좋겠다"며 "지나치다는 생각이 든다"고 거듭 비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