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정인

김재원 "공직후보자 자격시험, 최고위원 거의 전원 반대"

김재원 "공직후보자 자격시험, 최고위원 거의 전원 반대"
입력 2021-07-20 10:18 | 수정 2021-07-20 10:19
재생목록
    김재원 "공직후보자 자격시험, 최고위원 거의 전원 반대"

    사진 제공:연합뉴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이준석 대표가 제안한 '공직후보자 자격시험'과 관련해 "최고위원들 거의 전원이 반대"라고 밝혔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오늘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어제 최고위에서 이준석 대표가 '공직후보자 자격시험 TF'를 제안했지만, 최고위원들 거의 전원이 반대해 '공직후보자 역량 강화'TF를 설치하는 걸로 됐다"고 전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국민의 대표자인 의회의 구성은 시험을 거쳐 특정계층으로부터 선발하면 안 된다"며, "공직후보자의 역량 강화와 자질을 높이는 게 목적이라면 연수나 시도당에 정치대학원을 만들어 과정을 이수하게 하면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소상공인 지원이 충분히 확대된다면 전국민 재난지원금도 검토할 수 있다"는 이준석 대표의 입장에 대해서도 "재난지원금 문재는 원내대표의 권한"이라며, "100% 모든 국민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데 대해선 의원들의 반대가 상당하다"고 밝혔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현재 여백이 많은 분이라 여백을 채우는 내용에 따라서 지지율 크게 오를 것"이라면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입당하지 않기 때문에 지지율이 빠진다고 생각한다"며 조속한 입당을 촉구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