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재경

이낙연 "옵티머스? 검찰이 설마 저를 봐줬겠나…이재명 조급하다"

이낙연 "옵티머스? 검찰이 설마 저를 봐줬겠나…이재명 조급하다"
입력 2021-07-20 10:24 | 수정 2021-07-20 10:25
재생목록
    이낙연 "옵티머스? 검찰이 설마 저를 봐줬겠나…이재명 조급하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는 이른바 '옵티머스 사건' 연루 의혹에 대해 "검찰이 설마 저를 봐줬겠냐"라고 말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오늘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한 사람이 목숨을 버릴 만큼 검찰이 과잉 수사를 했고, 그 결과가 이미 나와 있고 수사는 종결된 것으로 안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이재명 지사 측이 주장한, 기자 시절 박정희 전 대통령을 찬양하는 칼럼을 썼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어이없는 일"이라며 일축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만약 제가 그랬으면 김대중 전 대통령의 공천을 받았겠냐"며, "전남에서 국회의원 4번에 도지사를 했는데 한 번도 쟁점이 된 적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해당 의혹을 처음 제기한 이재명 경기지사를 겨냥해 "조급했거나 불안하니까 그런 말을 하는 것으로 받아들인다"고 응수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또 이 지사가 기본소득을 특정 계층에 지급하는 방안을 거론한 데 대해 "그런 건 기본소득이라 부르지 않고 수당이라고 한다"며 기본소득 공약이 정치적으로 분식돼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최근 지지율 반등 이유에 대해선 "TV토론의 영향이 가장 컸을 거"라며 "특정 후보에 대해 평소 몰랐던 진짜 모습을 보게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이명박·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에 대한 사면론을 주장했던 것과 관련해 "이미 사과까지 했다, 생각이 그대로면 사과를 했겠냐"며, "국민의 뜻을 훨씬 세밀하게 헤아렸어야 한다는 뼈아픈 공부를 했다"고 해명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