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학수

예결소위, 이틀째 추경심사…與 "원안+증액" 野 "일자리 예산?"

예결소위, 이틀째 추경심사…與 "원안+증액" 野 "일자리 예산?"
입력 2021-07-21 19:02 | 수정 2021-07-21 19:34
재생목록
    예결소위, 이틀째 추경심사…與 "원안+증액" 野 "일자리 예산?"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오늘 추경예산안 조정소위를 열고 33조원 규모의 2차 추경안 심사를 이틀째 이어갔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위원들은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라 방역 관련 일부 항목의 증액 필요성에 공감했지만, '전체 추경 규모를 순증하자'는 여당과 '기존 규모를 유지하자'는 야당 입장이 부딪혔습니다.

    특히 부처별 신규 일자리 사업 예산을 놓고 여야는 첨예하게 대치했습니다.

    민주당은 '혁신성장 청년인재 육성사업' 등 일자리 사업과 관련해 정부 원안을 지지했지만, 국민의힘은 대폭 삭감을 요구하며 맞섰습니다.

    국민의힘 예결위 간사인 김성원 의원은 "코로나 확진자가 하루 1천7백 명이 넘어가는데 취업준비생 예산 같은 것은 뒤로 미뤄야 한다"며 "애초 예산을 편성할 때와 지금은 상황이 전혀 다르다"고 주장했습니다.

    같은 당 최형두 의원도 인공지능 역량강화 예산과 관련해 "코로나로 아우성이 터져나오는 마당에 실행도 안 될 사업을 추경에 넣는다는 것은 무책임하다"며 "18억원 증액하겠다지만 전액 감액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다만, 코로나19 방역 예산과 관련해선 여야가 258개 보건소 인건비 예산 147억원 증액과 백신 선구매 비용 720억원 증액 등에 합의해 정부 원안대로 의결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