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명아

김두관 "추미애, 자살골 해트트릭 선수…중도사퇴 목소리 많아"

김두관 "추미애, 자살골 해트트릭 선수…중도사퇴 목소리 많아"
입력 2021-07-22 10:05 | 수정 2021-07-22 10:06
재생목록
    김두관 "추미애, 자살골 해트트릭 선수…중도사퇴 목소리 많아"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인 김두관 의원은 김경수 경남지사 유죄 확정판결과 관련해 "경쟁 주자인 추미애 후보를 원망하지 않을 수 없다"며 직격했습니다.

    김 후보는 오늘 KBS 라디오에 출연해 "추미애 후보는 노무현 탄핵, 윤석열 산파, 김경수 사퇴, 이렇게 3번의 자살골을 터뜨린 자살골 해트트릭 선수"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후보는 "추 후보가 일부러 그런 건 아니지만 정무적 판단에 문제가 많았다고 생각한다"며, 추 전 장관의 중도 사퇴 필요성에 대해 "당원이라든지 국민께서 그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꽤 있는 것 같다"고 답했습니다.

    김 지사의 대법원 유죄 판결에 대해서는 "너무나 억울한 면이 많다"면서 "대통령에게 책임을 지우는 것은 부당하고 과도한 정치 공세"라고 지적했습니다.

    경쟁자인 이낙연 후보를 겨냥해서는 "올해 1월 전직 대통령 사면 발언을 해 민주당 지지율을 다 날려버렸고 결국 보궐선거에 참패하지 않았느냐"며 "경선에 안 나올 줄 알았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권력을 따라가는 친문은 이낙연 후보에게 몰릴지 몰라도 가치를 따라가는 친문은 이 후보와 거리를 둘 거라고 본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의 야권 합류 가능성엔 "제가 볼 때는 국민의힘과 상극"이라며 "절대 그쪽으로 가지 않을 것이라고 저는 확신한다"고 답변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