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나세웅

정세균 "이재명-윤석열 '적대적 공생'에 균열…정세균-최재형 구도될 것"

정세균 "이재명-윤석열 '적대적 공생'에 균열…정세균-최재형 구도될 것"
입력 2021-07-22 10:51 | 수정 2021-07-22 10:52
재생목록
    정세균 "이재명-윤석열 '적대적 공생'에 균열…정세균-최재형 구도될 것"

    [사진 제공: 연합뉴스]

    여권 대선 경선 후보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야권 유력 대선 주자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아닌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꼽으며 "앞으로 정세균, 최재형의 구도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정 전 총리는 오늘 CBS 라디오에서 "지금까지는 이재명, 윤석열 두 분이 적대적인 공생 관계가 만들어져 왔지 않냐"면서 "지금 양강 체제에 균열이 시작됐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야권 대선 주자 가운데 지지율 1위인 윤 전 총장에 대해선 "실체가 드러나기 시작했고, 지지율이 빠지기 시작했다"며 "전부터 이분이 후보가 될 가능성도 없고 대통령은 더더욱 가능성이 없다고 말씀드렸다" 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윤 전 총장의 최근 대구 민란 발언과 박근혜 전 대통령 수사에 송구하다는 발언 등을 거론하며 "망언 수준"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정 전 총리는 "120시간 노동 얘기라든지, 도대체가 국정을 아무리 모른다고 해도 이렇게 적절치 않은 말씀을 할 수 있냐"며 "하루 아침에 그런 게 이뤄지는 게 아니고 오랜 훈련과 노력을 통해 쌓이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공모 혐의로 실형이 확정된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선 "판결에 아쉬움이 남는다"며 "김 지사의 진심도 믿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