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최재형 "문 대통령, 여론 조작의 수혜자…입장 없는건 국민 무시 처사"

최재형 "문 대통령, 여론 조작의 수혜자…입장 없는건 국민 무시 처사"
입력 2021-07-22 16:41 | 수정 2021-07-22 16:41
재생목록
    최재형 "문 대통령, 여론 조작의 수혜자…입장 없는건 국민 무시 처사"

    [사진 제공:연합뉴스]

    최근 국민의힘에 입당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김경수 전 경남지사에 대한 대법원의 유죄 판결과 관련해 "여론 조작의 수혜자라고 할 수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금까지 아무런 말씀이 없으신 건 국민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주장했습니다.

    최 전 원장은 오늘 국회에서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을 만나 "김 전 지사가 누구를 위해 그런 일을 했는지 온 국민이 아는 일이고, 선거를 통해 민의가 정확하게 반영되는 건 대의민주주의에 가장 핵심적 요소"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월성 원전 감사'와 관련해선 "월성 1호기 조기 폐쇄 결정 자체도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한 뒤, "국정 운영이 대통령의 의중에 따라 아무런 통제 장치없이 그대로 흘러갈 때 공무원들이 아닌 건 아니라고 얘기할 수 있는 비빌 언덕을 만들어준 것에 감사의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자평했습니다.

    이어 최 전 원장은 태 의원이 "탈북민 강제 북송에 반대한다"고 말하자 "그건 심각한 문제"라고 동의를 표시한 뒤, "헌법상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돼 있는 북한 국민들의 인권 문제를 도외시하면서 아주 짧은 각도에서만 통일을 논의하는 건 순서가 바뀐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최 전 원장은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에 대한 질문을 받자, "우리 헌정사에 전직 대통령 두 분이 지금과 같은 처지에 이르게 된 것은 굉장히 비극적인 일"이라며 "국민들의 여론과 바람을 수렴해서 그에 따라 대통령이 결정할 것으로 본다"고 답했습니다.

    '주 120시간', '민란' 등의 발언으로 각종 설화을 일으킨 윤 전 총장에 대해선 "정치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라며 "그에 대해 비중을 두고 성토할 일은 아니"라고 두둔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