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신수아

윤석열, 이준석에 "여의도 정치가 따로 있냐…거부감 있으면 시작 안 했어"

윤석열, 이준석에 "여의도 정치가 따로 있냐…거부감 있으면 시작 안 했어"
입력 2021-07-22 16:50 | 수정 2021-07-22 16:50
재생목록
    윤석열, 이준석에 "여의도 정치가 따로 있냐…거부감 있으면 시작 안 했어"
    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여의도 정치와 거리를 둬 성과가 좋지 않다는 취지로 발언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게 "여의도 정치가 따로 있고 국민의 정치가 따로 있느냐"고 응수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오늘 서울 구로구 서울시간호사회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결국은 국민의 안전과 먹고 사는 문제를 고민하는 것이 정치 아니겠냐"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치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면 시작을 하지 않았다"며 "국민이 정치에 실망하는 부분도 있고, 저 또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런 건 좀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이라 강조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최근 지지율 하락세와 관련해서는 "조사하는 방법이나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는 것"이라며 "국민을 바라보고 국민이 가리키는 길로 걸어가겠다는 말로 답을 대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에 대해서는 "국민통합을 고려해 대통령이 결단할 문제"지만 "대선을 앞두고 야권 분열을 노리기 위해 사면을 한다는 얘기도 있는데, 저는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그제(20일) 대구를 찾아 '민란'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것과 관련해선 "제가 민란이란 말을 만들어 낸 게 아니지 않느냐"며 "그런 말이 있을 정도로 어려운 상황에서 질서 있게 잘 해주셨다는 말씀을 드린 것"이라 재차 해명했습니다.

    또 김경수 경남지사 유죄 확정 직후 "이번 대선에서도 다양한 방법의 여론조작이 이어지고 있다"고 입장을 냈던 것에 대해선 "자꾸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친여 매체를 통해 확산하는 것도 여론 왜곡 시도라 본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