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최재형, 대선 출마선언 "무너져가는 대한민국 지켜만 볼 수 없다"

최재형, 대선 출마선언 "무너져가는 대한민국 지켜만 볼 수 없다"
입력 2021-08-04 14:13 | 수정 2021-08-04 14:14
재생목록
    최재형, 대선 출마선언 "무너져가는 대한민국 지켜만 볼 수 없다"

    [사진 제공: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소속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국민의 한 사람으로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지켜만 보고 있을 수 없다"며 대선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최 전 원장은 오늘 화상으로 진행한 출마 선언식에서 "저의 선택은 대한민국이고, 대한민국을 위해 제 자신을 던지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최 전 원장은 "감사원장으로서 헌법과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직무를 수행하려고 했지만, 권력의 단맛에 취한 지금의 정권이라는 벽에 부딪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현 정권은 늘 국민 위에 있었고, 정치적 목적 달성에 필요하다면 국민을 내 편 네 편으로 분열시키는 데 일말의 망설임조차 없었다"고 비판했습니다.

    특히 "대통령의 한 마디에 국가의 근간이 되는 정책이 적법 절차도 거치지 않고 집행되고, 매표성 정책으로 혈세가 낭비되는 것도 봤다"며 "감사원장으로선 국민들을 자율적이고 존엄한 존재로 취급하지 않는 정책들을 막을 수 없었다"고, 사퇴 이유를 밝혔습니다.

    최 전 원장은 "제가 꿈꾸는 대한민국은 법과 원칙이 살아있는 나라, 열심히 일하면 잘 살 수 있고 내 집도 마련할 수 있는 나라, 아이들이 더 나은 미래에서 살 것이라는 확신이 있는 나라"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시장경제 원리에 반하고 이념을 앞세웠던 정책 운용을 확 바꿔야 한다"며 "자유와 자율, 혁신과 창의의 정신을 바탕으로 시장경제 원리가 제대로 작동하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탈원전 정책을 포함한 국가 에너지정책도 전면 재구축하겠다"고 힘줘 말하면서 "잘못된 이념과 지식으로 절차를 무시하고 추진한 탈원전 정책을 전면 재검토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 정책의 합리적 추진을 제도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