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이태규 "安 일본전범 비유 사과할 사안 아냐…Yes냐 No냐 질문이 문제"

이태규 "安 일본전범 비유 사과할 사안 아냐…Yes냐 No냐 질문이 문제"
입력 2021-08-06 15:42 | 수정 2021-08-06 15:43
재생목록
    이태규 "安 일본전범 비유 사과할 사안 아냐…Yes냐 No냐 질문이 문제"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당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이태규 의원이 안철수 대표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일본 전범에 비유한 데 대해 "사과할 사안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의원은 오늘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마치 항복하라는 식의 이 대표 태도를 안철수 대표가 지적한 것은 정당하다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의원은 "이준석 대표가 법정에서 죄인 다루듯이 합당에 대해 Yes냐 No냐만 얘기하라고 한 태도가 문제"라며 "안 대표가 반대 의견을 내자 기다렸다는 듯이 말꼬리를 잡고 나오는 것도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비판했습니다.

    다만 이 의원은 "국민의당 김윤 서울시당위원장이 이 대표에게 철부지 애송이라고 표현한 것은 잘못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안 대표가 별도로 꽃가마를 타고 국민의힘에 들어갈 일은 없다"며 "이 대표의 표현대로라면 소 한마리가 통합 야당이라는 목장에 들어가는게 합당의 목표가 아니라,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목장이 되는 게 목표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의원은 또 '안 대표의 대선 독자 출마 가능성'에 대해선 "당사자가 결정할 문제"라면서도 "안 대표 만한 사람이 없으니 대선에 나가야 한다고 하는 의원들이나 당직자들이 많다"고 여지를 남겼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