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최경재

추미애 "尹, 피해자 코스프레 뒤에선 국기문란 도모"

추미애 "尹, 피해자 코스프레 뒤에선 국기문란 도모"
입력 2021-09-11 11:57 | 수정 2021-09-11 11:58
재생목록
    추미애 "尹, 피해자 코스프레 뒤에선 국기문란 도모"

    자료 제공: 연합뉴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고발 사주 의혹'을 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정권에 탄압받는 피해자 코스프레를 했지만 뒤에선 음습한 흉계를 꾸미고 반란을 꿈꾸며 국기문란 행위를 도모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추 전 장관은 SNS에서 "이번 사건은 윤석열과 그 가족, 최측근의 혐의를 제보하고 보도했던 사람들이 피고발자 명단에 올라 있는, 검찰의 막강한 권한을 악용한 범죄적 보복 기도이자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이같이 지적했습니다.

    이어 윤 전 총장 측이 손준성 검사를 '추미애 사단'이라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손 검사에 대한 전보발령을 윤 총장이 한사코 거부했다"며 "판사 사찰 문건 같은 비위를 감추기 위해선줄 알았더니 청부 고발을 꾸몄던 범죄온상이었던 것"이라고 일갈했습니다.

    또 손 검사를 향해선 "윤석열을 위한 무리하고 부당한 충성을 하기 위해 침묵할 게 아니라 검찰의 마지막 명예와 정의를 살리기 위해 진실을 말해야 할 때"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추 전 장관은 "윤석열과 한몸인 한동훈, 권순정, 손준성, 김웅은 핸드폰을 꺼내놓고 진실을 밝히라"며 "저는 언제든 준비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