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임명현

국힘 "박지원 개입, 직접 해명해야"‥민주 "엉터리 삼류소설"

국힘 "박지원 개입, 직접 해명해야"‥민주 "엉터리 삼류소설"
입력 2021-09-13 10:44 | 수정 2021-09-13 10:46
재생목록
    국힘 "박지원 개입, 직접 해명해야"‥민주 "엉터리 삼류소설"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 사건 제보자인 조성은 씨와 박지원 국정원장의 공모 가능성을 제기하며 박 원장의 직접 해명을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씨가 뉴스버스 보도 날짜와 관련해 '우리 원장님과 제가 원한 날짜가 아니'라고 발언해 파문이 일고 있다"며 이같이 요구했습니다.

    이 대표는 또 "박 원장이 8월 11일 서울 모 호텔에서 제보자를 만났다는데, 공교롭게도 그 전후로 조씨의 휴대전화에서 캡처된 메시지들이 언론에 공개됐다"며 "박 원장이 모종의 코칭을 한 게 아닌지 의심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김기현 원내대표도 "조 씨의 해괴망측한 발언은 박 원장이 깊숙이 개입돼 있음을 자백한 것"이라며, 박지원 원장과 김진욱 공수처장의 국회 출석을 공식 요구하는 한편, 국회 정보위를 소집해 진상을 규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메시지를 반박할 수 없으면 메신저를 공격하라는 구태정치"라며 "진상과 무관한 식사자리를 꼬투리잡아 엉터리 삼류소설을 쓰고 있다"고 맞받았습니다.

    송 대표는 "공익신고자가 사건을 언론에 제보한 것은 7월 21일로, 박 원장과의 식사 자리보다 20여일 전"이라며 "8월 11일 식사한 게 도대체 무슨 관계가 있냐"고 반문했습니다.

    송 대표는 또 공수처의 김웅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한 야권의 반발을 향해서도 "법 질서를 부정하자는 거냐"며 "현직 검찰총장의 오른팔인 수사정보정책관이 관련된 국기문란 사건에 대한 신속한 압수수색은 당연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윤 전 총장의 고발 사주가 있었는지 여부가 핵심이지 박지원 원장이 무슨 갑자기 튀어나와서 공작을 한다는 말이냐"며 "뻔한 꼼수를 중단하고 수사에 협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